테슬라의 2022년 5월 브랜드 충성도 63%는 상당히 놀랍다. 무려 2021년 5월 충성도 29.4%의 두 배 이상이다. 5월 어떤 럭셔리 브랜드뿐만 아니라 업계 전체 브랜드에서 가장 높은 브랜드 충성도를 보여주고 있다. 그것은 럭셔리 2위 링컨보다 12.3 PP 높다. 이번 조사를 두가지 결과로 정리하면 먼저, 20개 명품 브랜드(링컨과 함께) 중 테슬라는 9회 연속 충성도가 60%를 넘었다. 마지막으로, 재고 부족에 영향을 받은 2021년 또는 2022년 5월 CYTD 기간 동안임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로열티에서 60%의 문턱을 넘은 유일한 브랜드이다.
지난 5월 테슬라 모델 수준 데이터를 검토한 결과 모든 모델이 매년 상당한 증가를 경험했지만 모델 3의 결과는 눈에 띈다. 모델3의 5월 시장 복귀 물량 4,413대는 브랜드 물량의 51%에 달해 그 성과가 그만큼 중요하다. 모델 3의 5월 브랜드 로열티 67.9%는 전년 대비 2배 이상이며 테슬라 모델 중 가장 높은 수치입니다(5월 테슬라 모델 중 전년 대비 가장 낮은 29.8% 포인트). 또한, 모델 3의 브랜드 충성도는 포드 엣지 다음으로 업계 내 모든 모델 중 두 번째로 높습니다. 또한 모델 3과 X는 5월 브랜드 충성도에서 업계 10위 안에 들었고, 테슬라는 5월 브랜드 충성도에서 포드, 쉐보레, 도요타와 함께 10위 안에 들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미국 테슬라 충성도 결과는 일부 놀라운 DMA 수준의 결과를 숨긴다. 테슬라 브랜드 충성도는 지난 5월 샌디에이고, 샌프란시스코, 프레즈노, 새크라멘토, 로스앤젤레스, 몬테레이 등 6개 DMA(모두 캘리포니아)에서 80%를 넘어섰다. 이러한 결과가 얼마나 예외적인지를 더 넓은 관점에서 인정하기 위해 5월 국가 브랜드 충성도는 49.9%였다.
이 모든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가? 한마디로 테슬라가 자동차와 크로스오버(5월 어느 명품 브랜드보다)를 많이 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들 구매자들이 자신들의 차량을 좋아하고 또 하나 구입하고 있다는 뜻이다. 이것들은 업계의 나머지 사람들에게는 좋지 않은 소식이다. 럭셔리하고 주류인 모든 브랜드는 가능한 한 빨리 테슬라에 대한 효과적인 경쟁적 대응을 개발해야 합니다.
이런식으로 테슬라의 성장을 막을 수 없다면 소비자는 결국 손해를 보는 구조로 가게될 것이다. 따라서 다른 브랜드들은 조금이라도 서둘러서 제대로된 EV를 만들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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